본문 바로가기
오늘

추운 겨울 최고의 따듯한 나들이 강서구 마곡동 서울식물원

by LINK7 2019. 1. 4.
반응형

아이의 어린이집 방학 마지막 날!

춥다고 집에서 뒹굴뒹굴하기 아까워 집에서 30분 거리에 있는 서울식물원을 찾았다.

지난 주말 식물원 앞까지 와서 어마어마하게 긴 차량 행렬에 그만 포기하고 돌아간 게 아쉽기도 해서다.

 

평일 오후라 30분도 안 걸리고 식물원에 도착했다.

주차하고 지상으로 나오니 큰 돔 하나가 떡 하니....

 

 

 

간단히 서울식물원 이용 안내를 하자면,

 

 동절기 주제원(온실, 주제 정원) 관람 안내 

관람 시간 : 09:00 ~ 17:00(입장 마감 16:00)

대상 기간 : 2018.12.07. ~ 2019.02.28.

주차 비용 : 1,200원(1시간) / 200원(10분)

 

 

내부로 들어가니 역시 평일이라 주말보단 훨씬 덜 붐비는 거 같았다.

식물원이라 온실 속 실제 식물들을 관람하기 전,

사전 식물 정보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터치스크린 놀이 공간도 있었다.

 

 


온실 내부로 들어서니 이건 뭐 완전 다른 나라다.

두꺼운 패딩과 목도리는 자연스럽게 벗게 될 정도로 후텁지근했다.

그리고 식물로 가득 차 있는 공간답게 공기가 너무 좋았다.

미세먼지다 스모그다 요즘처럼 삼한사미인 날씨에 이런 곳에서 나들이는 최고다.

 

 

중간중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정말 잘 꾸며 놓은 것 같다.

두 시간 정도 온실에서 있다가 밖으로 나오니 땀이 줄줄 흘러있었다.

이렇게 추운 한 겨울에 나들이 가서 이런 경험은 또 처음이다. ㅋㅋ

 

추운 날씨와 배고픔으로 인해 서울식물원의 바깥 공원까지는 둘러보지 못했다.

늪지와 잘 조성된 외부 공원도 봄이 되면 정말 이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을 정도로 좋은 시설이다.

 

다음 달까지 무료입장이고 추운 날 정말 괜찮은 나들이 코스라고 생각한다.

다만, 주말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든다는 것만 명심하시길....

자세한 문의는 서울식물원 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