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FxSound로 사운드카드 교체 없이 PC 스피커 고음질 구현하기!

by LINK7 2022. 12. 1.
반응형

게임용 컴퓨터나 음악 감상용 PC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의 사운드카드 성능에 불만을 가져본 적이 있을 것이다. 물론 고가의 오디오 장비라면 당연히 그런 불만은 생기지 않겠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그림의 떡일 뿐이다. 그렇다면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부족한 하드웨어 스펙을 보완하면 된다. 요즘엔 인터넷상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도 많기 때문에 약간의 노력만 기울인다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의 음향효과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1. FxSound 다운로드

  • 홈페이지(링크) 접속 > FxSound 다운로드 > 설치
반응형

<fxsound>

 

 

 

2. Sound Driver 지정

  • 시스템 트레이 > 볼륨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볼륨 믹서 열기
  • 출력 장치: 스피커(FxSound Audio Enhancer) 선택

 

 

 

 

3. FxSound 실행

 

 

  • 설치된 FxSound를 실행하여 설정된 이퀄라이저 Set 선택하거나

 

 

  • 나만의 스타일로 직접 세팅하여 사용

 

 

 

 

나는 예전부터 스피커 음질에 대한 욕심이 많았다. 그래서 나름대로 괜찮은 소리를 듣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봤다. 우선 비싼 돈을 주고 고급형 헤드셋을 구입하기도 했고 심지어 집에 있던 홈시어터 시스템을 활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기대했던 만큼의 소리는 들을 수 없었다. 아무래도 전문 기기와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니까 말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좋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가상 서라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면서 설치했는데 막상 써보니 신세계가 따로 없었다. 특히 FPS 게임을 할 때 진가를 발휘했다. 사방에서 들려오는 총소리며 발자국 소리 덕분에 더욱 실감 나게 플레이할 수 있었다. 만약 내 주변에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주저 없이 추천해주고 싶다.

 

 

"남에게 한 선행은 곧 자신에게 한 선행이다"

루카복음 12,15-21

반응형

댓글